iMac에서 음악 재생 불가능한 경우 해결 방법 공유합니다.

OS 업데이트 이후 음악 앱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했습니다.


현상은 음악 재생 시, 0:00 에서 멈춰서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Apple 계정 구독 문제는 아닌것이, iPhone, IPad, Mac Book에서는 정상적으로 음악 앱이 동작하였고, 오로지 제 iMAC에서만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약 3일간 지원 센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 하였고,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해보았습니다.


  1. 음악 Cache 제거
  2. 안전 모드에서 음악 재생 시도
  3. OS 재설치


위 과정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마지막으로 새로운 로그인 계정을 생성 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동작하였고, 문제 없이 음악 앱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지원 센터에서는 이전 프로필 계정의 데이터를 이전하고 새로운 사용자 계정으로 사용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현재 개인 User/MyUser에는 약 4년간 컴퓨터를 사용하며 저장한 데이터들이 있기에, 그렇게 수행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더 이상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는 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보려 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하였고, 그 결과 정상적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 실행


음악 앱 권한 초기화

  1. tccutil reset All com.apple.Music

*음악 앱 여전히 재생 불가



음악 앱 초기화

  1. defaults delete com.apple.Music
  2. killall Music

* 음악 앱 여전히 재생 불가


캐시 재설정

  1. rm -rf ~/Library/Caches/*
  2. rm -rf ~/Library/Preferences/com.apple.Music.plist
  3. sudo killall -HUP mDNSResponder

* 음악 앱 정상 동작



캐시 재설정 과정을 통해 음악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위 내용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

iMac 24″, macOS 15.4

게시일: 2025. 5. 6 오후 05:46

답글
댓글: 4

MindBlown 님에게 답변 2025. 5. 9 오후 01:07

아쉽게도 플레이 리스트 모두 재생 이후, 무한 재생 모드로 넘어가면 간헐적으로 동일한 현상이 발생되네요 ㅠㅠ


물론 다시 음식을 지정해서 Play하면 정상적으로 재생은 되나 갑자기 음악이 멈추는 등의 현상이 발생해서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내용 참고 바랍니다 😊

iMac에서 음악 재생 불가능한 경우 해결 방법 공유합니다.

Apple 지원 커뮤니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Apple 고객이 제품에 대해 서로 도움을 주는 포럼입니다. Apple 계정을 사용하여 시작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