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c에서 음악 재생 불가능한 경우 해결 방법 공유합니다.
OS 업데이트 이후 음악 앱에서 재생이 불가능한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했습니다.
현상은 음악 재생 시, 0:00 에서 멈춰서 음악이 재생되지 않는 문제였습니다.
Apple 계정 구독 문제는 아닌것이, iPhone, IPad, Mac Book에서는 정상적으로 음악 앱이 동작하였고, 오로지 제 iMAC에서만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약 3일간 지원 센터를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려 하였고, 다음과 같은 절차를 진행해보았습니다.
- 음악 Cache 제거
- 안전 모드에서 음악 재생 시도
- OS 재설치
위 과정에서도 동일한 현상이 계속해서 발생하여, 마지막으로 새로운 로그인 계정을 생성 후 시도해보았습니다.
그 결과 정상적으로 동작하였고, 문제 없이 음악 앱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지원 센터에서는 이전 프로필 계정의 데이터를 이전하고 새로운 사용자 계정으로 사용할 것을 요청하였으나,
현재 개인 User/MyUser에는 약 4년간 컴퓨터를 사용하며 저장한 데이터들이 있기에, 그렇게 수행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더 이상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저는 제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보려 하였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하였고, 그 결과 정상적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었습니다.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 실행
음악 앱 권한 초기화
- tccutil reset All com.apple.Music
*음악 앱 여전히 재생 불가
음악 앱 초기화
- defaults delete com.apple.Music
- killall Music
* 음악 앱 여전히 재생 불가
캐시 재설정
- rm -rf ~/Library/Caches/*
- rm -rf ~/Library/Preferences/com.apple.Music.plist
- sudo killall -HUP mDNSResponder
* 음악 앱 정상 동작
캐시 재설정 과정을 통해 음악 앱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 같은 문제를 겪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위 내용을 통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관리자에 의해 제목이 수정 되었습니다.]
iMac 24″, macOS 15.4